메뉴 건너뛰기

금주의설명기도

본문시작

금주의설명기도

원기 105년 11월 18일 기도문

sds6541 2020.11.18 11:38 조회 수 : 100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머무름이 없는 변화의 진리를 실감케 하는 가을의 끝자락에서 우리 대학교당 교도일동은 법신불 일원상 앞에 몸과 마음을 재계하옵고 삼가 법신불 사은 전에 기도 올리나이다.

 

전 인류가 함께 앓고 있는 코로나 감염병으로 인하여, 일상이 제한된 생활을 하고 있으나, 내 위주로 살아온 지난날을 돌아보며 천지님의 은혜를 새삼 깨닫고, 감사와 보은의 지혜 등불을 밝힐 기회라 생각하며, 천지님의 은혜를 실천하면서 자력을 키우고, 천지와 부모, 동포, 법률 간의 보은으로 일상을 채우게 하시니 감사하옵나이다.

 

가족과 사회의 소중한 인연들에게는 사은의 은혜를 깨닫게 하는 단초가 되어 모두가 다함께 일원대도의 꽃을 활짝 피울 씨앗이 되도록 호념하여 주시옵소서.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123일에 실시하는 수학능력 시험을 준비해온 수험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아온 실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밝은 지혜를 주시고/ 지덕을 겸수하고, 도의를 실천하는 도덕대학 원광대학교에 많은 수험생들이 지원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코로나 19와 기후위기의 모든 경계 속에서 온전한 생각으로 취사하여 / 하는 일마다 부처의 마음이 나와 부처행을 하도록 정진 또 정진하게 하시니 감사하옵나이다.

더불어 한 기운으로 연한 우리 교직원들과 / 나아가 일체생령이 모두가 하나임을 알고, 함께 일원회상! 영겁법자 되어 세상의 주역으로 거듭나게 하시니 감사하옵나이다.

 

원기 105년 남은 40여일도 보은으로 불법을 생활화하여 서로 감사하고 서로 합력하여 몸과 마음에 무지·빈곤·질병을 벗어나게 하시옵고, 코로나와 기후위기를 온 인류가 일심합력하여 멈추게 하시어, 지구를 살리고 인류의 정신을 생명공동체로 살리게 하여주시옵소서.

 

 

 

 

 

 

저희들 모두의 마음을 모아 일심으로 비옵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