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금주의설명기도

본문시작

금주의설명기도

원기 106년 3월 17일 기도문

sds6541 2021.03.17 10:08 조회 수 : 40

천지하감지위 ! 부모하감지위 ! 동포응감지위 ! 법률응감지위 !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

 

원기 106317일에 저희 대학교당 교도 모두가 이렇게 법신불 사은전에 함께 모여 법회를 보게 해 주신 은혜에 감사드리옵나이다.

 

새로운 학기가 시작되어 캠퍼스에는 젊음의 활기가 넘쳐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우리 사회 곳곳에서 아직도 여전히 우리를 위협하고 있지만, 우리 모두가 정성모아 방역에 충실한다면 빠른 시일 내에 잘 극복할 수 있으리라 믿사옵니다. 또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 우리 대학에 새롭게 입학한 신입생들이 우리 원광의 품안에서 훌륭한 인성과 실력을 갖추고, 또한 학문과 도덕을 겸비하여 우리 사회의 반드시 필요한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크신 위력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은혜로운 법신불 사은이시여 !

 

현재 저희들은 여러 어려움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법신불 사은님의 크신 위력으로 저희들로 하여금 위공망사(爲公忘私), 위법망구(爲法忘軀)”의 정신을 항상 실천에 옮기면서, 처음 먹었던 마음처럼 늘 자신의 일을 묵묵히 실행하게 하옵소서 ! 항상 스스로를 성찰하면서 내가 아닌 남을 먼저 생각하게 하옵소서 ! 또한 넓은 가슴으로 나와 다름도 포용하면서 우리 모두가 한 마음으로 밝은 미래를 열어가게 하옵소서.

 

늘 저희와 함께 하시는 법신불 사은이시여 !

 

우리에게 다가오는 봄볕의 따뜻함을 우리 모두가 한 마음 한 몸으로 받아들여 맑고 밝고 온화한 하루하루가 될 수 있도록 크신 광명과 위력을 내려 주시옵소서.

 

 

 

 

 

저희들 모두의 마음을 모아 일심으로 비옵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