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금주의설명기도

본문시작

금주의설명기도

원기 106년 11월 17일 기도문

whdtj123 2021.11.17 12:42 조회 수 : 49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교정에는 온갖 나무들이 결실의 계절, 가을의 정취를 그윽하게 자아내는 가운데/ 저희들로 하여금 자연의 변화와 함께 음양상승과 대소유무의 이치를 알게하시니 감사하옵나이다. 또한 저희들을 대학교당 법회로 인도하시어 지난 날을 돌아보고, 개벽의 일꾼을 키워내는 원광대학교의 참주인으로 살아갈/ 새 힘을 얻게 하시니 감사드리옵나이다.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내일 1118, 수학능력 시험을 당해, 준비해 온 수험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한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1119일은 원광대학교 수시모집 1단계 합격자와 최종합격자가 발표됩니다. 우리 대학과 인연을 맺는 수험생, 지원자, 합격자들에게 한량없는 은혜를 내리시와 이들이 개벽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대도정법으로 인도하시옵소서.

우리 원광대학 구성원 모두는 합심협력으로 학과주도 홍보/, 학교별 진로진학박람회와/ 정시대학입학정보박람회 등을 준비하며 정시입시와 합격생 등록에 온 힘을 다하고 있습니다. /특히 개교75주년과 숭산박길진 초대총장 열반 35주기를 맞아/, 특집 다큐멘터리 제작, 국제학술대회, 소태산 영화제 그리고 캠퍼스 마스터 플랜 등 기념사업을 준비하며/ 건학이념 구현으로 개교 100주년을 향한 기틀을 탄탄히 하고/ 신입생 유치에 힘쓰고 있사오니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우리 원광대학이 지덕겸수 도의실천의 교훈을 실천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대학/, 미래 4차산업혁명사회를 선도하는 대학/, 개벽 인재를 키워내는 글로벌 도덕대학으로 우뚝 서기를 간절히 소원하오니 함께하시고 이끌어 주시옵소서.

 

거룩하시고 은혜로운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들 모두 종법사님 신년법문 대로 집집마다 부처가 사는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를 원하옵니다.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개교의 표어대로 나를 변화시키고, 이웃을 변화시키고, 학교와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다짐합니다. 처처불상 사사불공의 신앙과/ 무처선 무시선의 수행으로/머무는 곳마다 부처가 사는 대학, 집집마다 부처가 사는 세상, 광대무량한 낙원 세계를 만들어 갈 것을 서원하고 다시한번 다짐하오니 함께하시고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모두의 마음 모아 일심으로 비옵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