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금주의설명기도

본문시작

금주의설명기도

원기107년 11월 23일 기도문

su860814 2022.11.22 13:58 조회 수 : 160

 수요법회 설명기도문

 

천지하감지위 ! 부모하감지위 ! 동포응감지위 ! 법률응감지위 !

거룩하신 법신불사은이시여!

원기 1071123일에 저희 대학교당 교도 일동은 정심재계 하옵고 삼가 법신불 사은전에 간절한 마음으로 고백하옵나이다.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만추의 풍경이 가득한 교정에는 그동안 푸르름을 뽐내던 나뭇가지에서 떨어진 낙엽들이 흩날리고 있으며, 움츠러드는 싸늘함에 더욱 두툼한 외투를 찾게 되는 겨울의 문턱에서 이렇게 법신불 사은님 전에 함께 모여 법회를 보게 해주신 은혜에 감사 올리옵나이다.

올 한 해가 시작한 것이 바로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해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얼마 남지 않은 시간동안 저희들 모두는 스스로를 점검하면서 연초에 새웠던 계획들 중 혹시 빠뜨린 것은 없는지 꼼꼼히 챙기어 한 해를 잘 마무리 할 수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

저희 원광대학교는 물질이 개벽되니 정신을 개벽하자는 개교 정신과 지덕겸수 도의실천이라는 교훈 아래 미래 사회의 주역이 될 덕성을 갖춘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의 요람으로써, 지난 1117일에 제14대 총장으로 성산 박성태 교수님을 선임하였나이다. 새롭게 취임하실 총장님을 중심으로 합심합력으로 공생공영하여 현재 우리 앞에 놓인 어려운 환경을 슬기롭게 극복하여 세계로 뻗어가는 대학으로 우뚝 설수 있기를 간절한 마음으로 염원하오니 호렴하여 주시옵소서.

 

늘 함께 하시는 법신불 사은이시여 !

항상 저희들로 하여금 처음 먹었던 마음 변치 않고 실행해 나갈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 항상 내가 아닌 남을 먼저 생각하게 하옵소서 ! 나와 다름도 포용하는 넓은 마음을 갖게 하옵소서 ! 늘 법신불 사은님과 함께 할 수 있게 하옵소서 !

 

스며드는 싸늘함 속에서도 항상 따뜻한 마음으로 주변의 소외받고 어려운 이웃도 함께 챙기어 모두가 함께 진급하는 삶이 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저희들 모두의 마음을 모아 일심으로 비옵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