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금주의설명기도

본문시작

금주의설명기도

원기108년 4월 19일 기도문

su860814 2023.04.17 15:25 조회 수 : 42

교직원법회 설명기도문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 모두는 오늘 수요법회를 맞이하며 가슴 가득한 설레임으로

대각개교절을 앞두고, 벅차게 뛰는 가슴으로 깨달음의 함성이 가득하길 염원하옵나이다.

작은 것부터 너나 할 것 없이 깨달음의 실천이 나투어지길 이 시간 간절히 기도하옵나이다.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에게 가슴 벅찬 희망과 믿음으로 낙원세상 가는 걸음, 걸음이 쉬지 않게 하옵시고,

매 순간 경계를 대할 때마다 깨달음을 얻어 깨달음의 씨앗을 뿌리게 하옵소서.

소중한 마음을 낳아주신 스승님들께 크게 보은하고 효를 다 하는 만생령의 주인이 되게 하시니 참으로 감사드리옵나이다.

 

더불어 경계 속에서 원망할 일이 있더라도 모든 은혜의 소종래를 발견하여 감사생활을 함으로써 파란고해에서 벗어나 마음의 낙원을 건설할 수 있는 신앙인이 되게 하옵시고, 만나는 인연과 일 속에서 일원상의 진리를 깨닫고, 범부가 깨쳐 부처가 된다고 하신 소태산 대종사님의 말씀을 매 순간 증명하는 공부인들이 되게 하옵소서.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저희들이 마음공부를 지성으로 하여 일원상의 진리를 알고 그 진리를 현실 속에서 사용하는 공부인으로 성장하겠나이다. 어렵고 힘든 현실이 더없이 좋은 수행터라고 생각하며 오늘도 내일도 거룩한 일원의 진리를 숭배하고 받들어 거룩한 회상의 모범이 되게 하옵소서.

 

자비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대각개교경축일을 맞이하여 저희들 다짐하옵나니,

부처되어 세상 건질 큰 서원을 세우고, 원각성존 소태산 대종사님의 가르침을 따라,

세상을 긍정적으로 보는 따뜻한 눈과, 이웃과 더불어 사는 훈훈한 마음을 가지며

이 공부를 통해 희망을 만드는 적극적인 삶을 실현해 나아가겠다는 다짐을 하옵나이다.

 

하나, 우리는 대종사의 정법 아래 신앙을 바쳤으니 어떠한 역경 난경을 지낼지라도 영원히 이 마음을 퇴전하지 아니하겠나이다.

하나, 우리는 삼학의 바른 길을 찾았으니 어떠한 유혹과 마장이 있을지라도 영원히 이 공부를 쉬지 아니하겠나이다.

하나, 우리는 사은의 근본 원리를 알았으니 어떠한 역경이나 원망할 일을 당할지라도 끝까지 이 감사 생활을 변하지 아니 하겠나이다.

하나, 우리는 무아봉공의 대의를 배웠으니 어떠한 천신만고가 있을지라도 끝까지 이 공도에 정성을 다하겠나이다.

 

하오니, 법신불 사은이시여!

부디 일원의 빛나는 회상에서 저희와 함께 영원하게 하옵소서!

이 서원의 길에 함께하는 원광가족 모두의 간절한 마음을 모아 일심으로 기원 올리옵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