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금주의설명기도

본문시작

금주의설명기도

원기108년 3월 8일 기도문

su860814 2023.03.03 08:44 조회 수 : 88

교직원 개강법회 설명기도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추운 겨울이 물러나고 만물이 소생하는 봄이 시작되었나이다. 새로운 계절에 새 마음과 새 결단심을 주시어 천지자연의 변화를 받아 열정이 가득한 날들이 되게 하옵소서.

 

법신불 사은이시여!

오늘은 성산 박성태 총장님을 모시고, 활기찬 새 학기를 준비하기 위한 개강법회를 진행하게 하여주시니 감사하옵나이다. 성산 총장님께서는 대학 경영계획으로, 교육과 연구 · 산학 혁신, 지속 발전 가능한 대학, 지역 사회와 상생 발전하는 대학을 만들어 학생들이 선호하는 대학, 교직원들이 일하고 싶은 대학, 지역 사회의 구심점이 되는 대학을 만들겠다고 하였나이다.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2023학년도 1학기 교직원 전체연수에서 추산 성시종 이사장님께서는 항상 새로 시작하는 단계에서 역동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의지로 혁신을 통해 다방면에서 변화를 이루어나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나부터 변해야 조직도 변하고 혁신도 이룰 수 있다.’고 하였나이다.

 

법신불 사은이시여!

지금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은 주인정신이라고 생각되옵나이다. 이러한 일련의 경영계획들을 추진하고 혁신을 이루고자 한다면 전 구성원이 주인정신으로 합심 합력하여야만 가능할 것입니다. 주인정신은 모든 일을 항상 주인 된 입장에서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입니다.

주인정신은 직장을 내 것이라 생각하는 마음가짐으로 지금 우리들에게 가장 필요한 자세입니다. 있는 자리에서 끊임없이 고민하고 새로운 변화와 혁신을 가능하게 만듭니다. 주인정신이 있는 사람은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 소중하게 여깁니다. 성산 총장님께서는 이소성대의 정신으로 우리 모두의 참여와 혁신을 통해 우리 모두가 하나다.’라는 각오 아래 희망찬 미래를 향해 나아가자고 하였나이다.

 

법신불 사은이시여!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오래 가려면 더불어 함께 가라는 말처럼 변화와 혁신의 길에 힘겨운 시간이 다소 지체되더라도 모두 어깨 의지하며, 행복의 미소 짓는 날까지 우리 모두 하나가 되어 함께 힘차게 달려나갈 수 있기를 간절히 염원하오며모든 인연이 상생이 되고 이 자리에 참여한 원광가족 모두에게 한량없는 은혜와 위력을 내려주시옵소서.

청정한 마음을 모아 일심으로 기원하옵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