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금주의설명기도

본문시작

금주의설명기도

원기108년 4월 12일 기도문

su860814 2023.04.12 16:23 조회 수 : 67

 설명기도문

 

 

 

거룩하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수요법회를 맞아 저희들로 하여금 대종사님 대각하시고 만유가 한체성이며 만법이 한 근원이로다. 이 가운데 생멸 없는 도와 인과보응 되는 이치가 서로 바탕하여 한 두렷한 기틀을 지었도다하신 대각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시니 감사드리옵니다. 또한 사은님의 크신 은혜와 대종사님 대각의 한량없는 은혜 속에 성불제중의 큰 서원을 다시금 챙기고 대정진 대적공 해나가기를 다짐하게 하시니 감사드리옵니다.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원각성존 소태산 대종사 여래께서는 주세불로 이땅에 오시어 일원의 두렷한 진리를 깨치시고 저희들에게 생사를 초월하는 참 자유에 이르는 길과 원만평등하고 광대무량한 낙원세계를 건설하는 길 384은사요 공부 길을 열어주셨나이다. 저희 대학 구성원 모두는 대종사님 일러주신 일원 대도의 교법 실천과, 쉼 없는 마음공부로 나와 우리 대학과, 교단과 세상을 변화시켜 강자와 약자가 함께 잘사는 평등세상, 낙원세상을 이루기 위해 더욱 정진할 것을 것을 다짐하오니 함께하여 주시옵소서.

 

거룩하시고 은혜로우신 법신불 사은이시여.

 

대종사님 대각을 경축하는 4, 다양한 행사가 우리대학과 총부, 교당, 곳곳에서 진행되고 있나이다. 이들 행사를 통해 사은님의 은혜와 대종사님 대각의 은혜가 세상 곳곳마다 두루 미치기를 기도합니다. 우리대학에서 교화대불공이 알뜰하게 실현되게 하시고 우리 대학 학생들이 후천 개벽의 새로운 대문명시대를 열어가는 개벽의 참 일꾼으로 성장하도록 이끌어 주시옵소서. 몸과 마음의 병, 기아와 파란고해 고통이 있는 곳에서는 모든 이들이 그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하시고 미움과 분쟁과 전쟁이 있는 곳에는 화해와 평화가 깃들게 하시옵소서. 그리하여 모든 이들이 모두가 사은의 은혜임을 알고, 보은하고 감사하는 광대무량한 낙원세상이 하루속히 이뤄지게 하시옵소서.

저희들 마음모아 일심으로 비옵나이다.